음악

[노래추천/가사/뮤비] 듀스 (DEUX) - 나를 돌아봐

벅벅 2021. 1. 14. 17:56
728x90

안녕하세요 벅이 입니다!!! 

갑자기 노래 추천을 하고 싶어 이렇게 후다닥 왔습니다!

 

또 이렇게 여러분들께 추천드릴 곡은~~~??

 

 

듀스(DEUX) - 나를 돌아봐 

 

라는 곡입니다!

 

듀스(DEUX)를 알고 계신 분들도 있으시지만

모르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소개해드릴게요~

 

 

 

듀스(DEUX)

 

멤버:김성재, 이현도

데뷔:1993년 1집 앨범 Deux

활동 시기:1993년 4월 ~ 1995년 7월

 

 

듀스(DEUX)는 대한민국 최초의 힙합 그룹이며 고등학교 때 동창이자 베프인 김성재, 이현도로 이루어진 2인조 힙합 그룹입니다!!

그룹 결성 당시 별다른 그룹명칭을 결정하지 못하던 찰나에,

이현도, 김성재와 친하게 지내던 신승리의 제안으로 프랑스어로 '둘'을 뜻하는 단어 'DEUX'를 영어식으로 발음한 '듀스'를

그룹 명칭으로 결정했다고 하네요

 

듀스(DEUX)의 음악 스타일을 보면 1980년대 후반 테디 라일리의 주도로 만들어진 "뉴 잭 스윙" (New Jack Swing)을 받아들여서 대중적이고 세련된 힙합 음악으로 대중화를 이끌었고 듀스가 데뷔한 이후 대한민국 대중음악계에서 힙합이라는 장르가 뿌리를 내리기 시작하면서 자연스레 섞이기 시작했습니다.

 

1993년 4월 23일.. 두둥

듀스(DEUX)의 정규 1집 앨범 - (Deux)가 발매됩니다

정규 1집 앨범 타이틀 곡

 

"나를 돌아봐" 

 

한번 들어보실까요!!

 

youtu.be/UVPwQnfEzg4

 

[가사]

 

 

(이제 우리가 시작하겠어 바로 여기서D, E, U, X DEUX
여기서 우린 보여주고 싶어 D,E,U,X DEUX....)

 

하루하루 반복되는 날들
의미를 찾을 수 없어

 

순간순간이 나에겐 힘들어
(왜 언제나 너는 내 맘 속에)
난 벗어나고 싶어

 

언제나 슬픔에 벽속에 나는
둘러싸여 있는데
시간이 갈수록 그대는
자꾸만 멀어져 가고 있는걸

 

나를 돌아봐 그대 나를
너의 맘속엔 내가 없지만

 

나를 돌아봐 나는 지금 널 그리며 서있어

 

그대는 나를 슬퍼하는 나를 기다림에 날을
계속하고만 있는 나를 WHY 왜 자꾸만 외면하고
멀어져 가는 거야 (그대 나에게)

 

두근거리는 내 마음을
그대는 가슴을 닫아 두고 보면 외면을 하고 있지만
언젠가는 넌 알 수 있을 거야 그때 너의 마음
나에게만 보여줘!

 

언제나 슬픔에 벽속에 나는
둘러싸여 있는데
시간이 갈수록 그대는
자꾸만 멀어져 가고 있는걸

 

나를 돌아봐 그대 나를
너의 맘속엔 내가 없지만

 

나를 돌아봐 나는 지금 널 그리며 서있어

 

그대는 나를 가슴 아파하는 나를 난 너! 너만을 얻고 싶어!
이런 나를 정말로 정말로 이대로 지나칠 수밖에 없는지
정말 난 그대와 정말 사랑할 수 없는지 나를 돌아봐줘

 

나를 돌아봐 그대여 나를 돌아봐
나를 돌아봐 그대 나를

너의 맘속엔 내가 없지만

 

나를 돌아봐 나는 지금
널 그리며 서있어

 

 

 

 

진짜 김성재의 간지는... 지금 봐도 엄청 까리한 거 같아요 와...

(미남배우 정우성도 김성재의 간지를 인정(?)했다고 하죠!)

이현도의 춤은 당연 넘사벽...!!

 

이 이후 계속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던 중...

 

김성재의 의문의 죽음으로 인하여 활동을 그만두게 됩니다... ㅠㅠ

듀스는 활동 당시보다 해체 이후에 더 높은 평가를 받는 그룹이라고 생각합니다!

 

 

신나는 노래로 오늘 하루 마무리 잘하시고 좋은 밤되세요 :)



벅이가 숨고를 시작했어요!! :)

좋은 리뷰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www.soomgo.com/review/users/4337379

숨고: 숨은고수 - 370만명이 선택한 생활서비스 고수 매칭

인테리어부터 이사, 각종 과외/레슨, 웨딩, 사진/영상, 외주/컨설팅까지. 필요한 서비스의 전문가를 쉽고 빠르게 만나세요.

soomgo.com